춤추는 섬: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
Dancing Islands : Finding my true self

주최주관: 인스피어
후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민속촌, 블루마운틴 커피랜드&리조트, 프로젝트그룹 춤추는 여자들, 사단법인 마로, 마음몸스튜디오
영상촬영 및 편집: 인스피어
사진촬영: 박중일

"본 사업은 참여자 김상철, 류정아, 박병성, 박서연, 박순복, 박준성, 서난희, 송승헌, 오형석, 이선경, 이하주, 임경희, 장지혜, 조아라, 주선자, 황규란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D A Y  2.  오름, 두드림 그리고 한여름 밤의 파티 


첫번째. 태초의 땅, 오름에 서다

370개가 넘는 오름의 땅 제주. 태고의 땅 용눈이 오름에서 오름과 바다가 만나 확장되는 강인한 에너지를 만났다. 그 공간과 공기 사이에서 느껴지는 몸 안의 파동과 일렁임은 우리가 자연 안의 일부임을 일깨워준다. 오름을 오르고 내리고, 숨을 들이 쉬고 내쉬며, 함께 걷는 걸음 마다 우리가 하나임을 느낀다.

가이드: 김혜숙, 장은정 

360 VR영상 재생방법
+ 영상을 재생시키고 우측하단의 전체화면모드로 보시면 큰화면에서 볼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고화질로 보고싶으시면 8k로, 재생이 잘 않되면 화질을 낮춰주세요.
1. 스마트폰: 동영상 재생이 시작되면 화면을 손가락으로 터치한 후 드래그하며 주변을 둘러봅니다. 또는 스마트폰만 움직여도 주위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2. 컴퓨터:  동영상 재생이 시작되면 마우스를 사용하여 드래그하여 주변을 둘러봅니다. 또는 나침반을 클릭해가며 주변을 둘러봅니다.
3. VR Cardboard: 동영상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하단의 [헤드셋] 아이콘을 탭합니다. 동영상이 입체 모드로 재생되기 시작하면 뷰어에 스마트폰을 장착합니다. 뷰어를 눈 앞에 고정하고 고개를 움직여 봅니다.



아래 영상은 3D 영상입니다. 입체안경을 쓰시거나 VR고글로 보시면 입체적으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두드림, 그 진동을 울림

반복되는 리듬과 진동은 강력한 파장을 만들어내어 우리를 하나로 만들어 준다. 먼 옛날부터 타악이 중요한 의례마나 쓰여온 이유이다. 제주민속촌에서 우리는 우리의 소리를 만났다. 둥둥 리듬이 울리고 소리에 집중하여 땅을 디딘다.  리듬은 점점 빨라지고 진동은 더욱 강해졌다. 차오르는 신명에 다함께 발을 구르며 신나게 두드려본다. 나 여기 살아있다고!

가이드: 오유정, 안지석, 황지원
초청공연: 사단법인 마로
장소협조: 제주민속촌

세번째. 춤추는 섬 

한 여름밤, 별들이 반겨주는 제주도에서 우리는 우리 안의 반짝반짝한 나를 만났다. 지난 모든 시간들을 추억하며 나만의 몸짓으로 춤을 추어본다.

가이드: 김혜숙, 장은정, 오유정
초청공연 및 음악: 오마르, 사단법인 마로
장소협조: 블루마운틴 커피랜드&리조트 


AND